댕국쓰 & 띵주 일상/잘 놀자

[인천 강화도] 성공회강화성당과 동막해변 낙조 출사

댕국쓰 2022. 12. 27. 16:48
728x90
반응형

 

오랜만에 코에 바람좀 넣으러 다녀온 강화도.

DSLR 하나씩 들고 성공회강화성당과 동막해변에 다녀왔습니다.

 

니콘쓰는 남자, 캐논쓰는 여자의 DSLR : 둘다 렌즈는 탐론

낙조 보러가는 김에 성공회강화성당에 들렸습니다.

 

대한성공회 강화성당은 "성베드로와 바울로성당"이라고도 한다고 해요.

고종 33년 강화에서 처음 한국인이 세례를 받은 곳이라고 하더라구요.

그리고 특별한 점은 한국 최초의 한옥 성당이라는 것입니다! 밖에서 보면 불교 사찰 같지만 실내는 서양건축이죠.

대한성공회 강화성당 외부 모습
대한성공회 강화성당 내부 모습
대한성공회 강화성당 내부 모습

동서양의 조화를 느끼고 싶다면 꼭 한번 가보시는걸 추천합니다!

성당 자체는 크지 않지만 멋있고 사진찍기도 좋더라구요!

 


그리고 우리의 다음 목적지 동막해변 입니다.

동막을 뜻하는 조형물이 설치되어 있더라구요.

갈매기가 엄청 많았어요 ㅋㅋㅋ

예전에는 갈매기한테 새우깡을 그렇게 주던데

 

동막해변에서는 감자깡? 노란색 봉투에 든 과자를 주더라구요

 

공중에 던진 과자를 받아먹는 갈매기들 너무 신기했어요

(새똥 맞을까봐 근처는 못가고 멀리서 사진만 찍었지만요...ㅋㅋㅋ)

그리고 드디어 해질녘이 다가오고

낙조를 구경하며 열심히 셔터를 누르고 왔습니다.

서로 사진도 찍어주면서 노을을 보다보니 너무 춥더라구요.... 3월초의 바다바람이 이렇게 추울줄이야ㅠㅠ

 

 

그리고 드디어 낙조!! 노을!!

얼어버린 손가락 녹여가며 열심히 찍고

해가 안보일 때즈음 쿨하게 집으로 왔답니다 ㅋㅋㅋㅋ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