댕국쓰 공부/SW 사용법 & 리뷰

댕국쓰 MBC 다큐프라임 464회 방송출연하다! 살다보니 이런날도 있네요

댕국쓰 2023. 2. 28. 08:18
728x90
반응형

2022.11.24.(목) ???  2022.11.25.(금) ???

정확한 날짜는 기억나지 않음.

22년 11월 말쯤 이었다는건 확실함.


평소와 같이 회사에서 일하고 있을 때였다.

 

이사님 : 이과장 방송출연 한번 하자!

댕국쓰 : 예? 

 

회사에서 LX 사업을 하다보니 LX 디지털트윈 관련된 다큐멘터리 촬영이었다.

 

당황스러웠지만... 언제 또 이런걸 해보랴

방송이라고 해도 캐이블방송같은 그런 거겠지... 뭐 해보지 뭐 라는 심정이었다.

 

그리고 촬영한다고 PD님과 카메라기사님이 오셨고

회의실에서 아무 생각없이 설명해달라고 하시는 것들과 소개해달라고 하시는 것들을 보여드렸다.

 

정확히 어떤 장면에 어떤 내용이 들어갈지 모르고 일단 닥치는대로 했을 뿐....

 

그렇게 까맣게 잊고 있었다.

 

그리도 또 여느때와 같이 일하고 있을 때.

 

이사님 : 말 잘하던데? 역시 예상대로야~ 

댕국쓰 : 예?

이사님 : 방송보니까 말 잘하더만~~ 크~~~

댕국쓰 : 오? LX요? 방송 나왔어요??

 

이렇게 알게되었다...ㅋㅋ

 

MBC 다큐프라임 464회 미래를 읽고 해결한다! 디지털트윈

출처 : MBC 홈페이지
출처 : MBC 다큐프라임 다시보기

 

LX 사업에 대한 내용으로 기획된 다큐인만큼 LX 유튜브 채널에도 풀영상이 올라가 있다.

 

https://www.youtube.com/watch?v=MGuk20SumWU 

LXTV 국토인터넷방송국 채널의 MBC 다큐프라임 풀영상 URL

LX 경남창원 산업단지 디지털트윈이 드론촬영을 통해 3D로 구현한 내용이 포함되다보니 PD님께서는 드론에 대한 설명과 자료를 많이 보고싶어 하셨던 것 같다.

그리고 지하시설물에 대한 내용도 간단하게 설명해드렸는데, 얼굴이 저렇게 찌그러지게 촬영됫을 거라고는 생각 못했다.

 

MBC다큐프라임 방송 화면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