댕국쓰 & 띵주 일상/잘 놀자

[충북 단양] 바보온달이 살던 그곳에서 데이트

댕국쓰 2023. 5. 25. 15:52
728x90
반응형

2023.05.21.(일)

 

와이프의 외가 가족모임이 있어 단양에 방문했다. 

가족들과 시간을 보내고 다시 서울로 올라오기엔 아쉬워서 어디 갈곳있나 슬적 보니 온달관광지 라는 곳이 있었다.

그렇게 우리는 잠시 데이트를 즐기기 위해 온달관광지로 향했다.

 

 

온달관광지에서 온달은 고구려시대의 평강공주와 결혼한 바보온달을 말한다.

온달광광지는 드라마 세트장, 테마공원, 동굴, 온달전시관 등이 있다.

 

온달과 평강이 살았던 시대가 고구려인 만큼 온달광광지에는 고구려를 배경으로 했던 여러 드라마촬영 세트장이 있었다.

고구려 배경의 드라마 촬영 세트장

고구려 시대의 모습을 체험할수 있었다.

이곳은 문화재가 아니라 드라마촬영 세트장이므로 다른 궁궐들과 달리 실내에 들어갈 수 있는 건물들도 있었다.

아무래도 사람 손이 타서 사용흔적을 남기면 또다른 드라마 촬영에 도움이 되나보다.

온달관광지 고구려시대 드라마 세트장

멋진 풍경을 감상할수 있어서 사진을 취미로 하는 사람들이 가기에도 좋아보였다.

멋진 풍경의 온달관광지

온달관광지의 마지막 끝부분까지 계속 가면 온달동굴이 있다.

동굴 입구에 가서 안전모를 착용한 후에 동굴에 들어갈 수 있다.

온달동굴 입구

그리고 온달광광지에는 온달전시관도 있는데, 바보온달과 평강공주의 이야기로 구성된 전시관이다.

바보라고 놀림받던 온달이 평강공주를 만나 장군이 되는 이야기를 시각적으로 보며 즐길 수 있었다.

 

그리고 전시관 내부에는 멋진 포토존도 있었다.

달을 배경으로 하트를 만들기도하고,

머리위로 물음표, 느낌표를 띄우기도하며 커플들이 데이트하기에 너무 좋았다.

온달전시관 내부 포토존에서 촬영한 사진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