댕국쓰 공부/잘 기억하자

Window 10에서 아이폰 사진 컴퓨터로 옮기기

댕국쓰 2023. 2. 8. 08:38
728x90
반응형

아이폰 에서#컴퓨터 로 사진 백업 할때마다 너무 스트레스였어요!

인터넷에 아무리 찾아봐도 그냥 USB로 연결하면 내 PC에서 아이폰 아이콘이 활성화 되죠?

아이폰 연결 화면

분명 용량확인도 되는데 막상 들어가면? 폴더가 비어있다고 나오거나...

아이폰 내에 폴더가 비어있는 모습

DCIM 폴더를 카피 하다가 중간에 끊기거나... 꼭 그렇죠??

그래서 드디어 찾았습니다!!

바로 윈도우10 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앱인 사진 앱을 활용하는거에요!

시작버튼 들어가셔서 사진 앱을 찾으시면 됩니다!!

윈도우 10 사진 앱

오른쪽 위에 보시면 가져오기 보이시죠??

가져오기에서 연결된 장치에서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사진 앱에서 아이폰 사진가저오기 설정

컴퓨터에 연결된 USB 장치가 아이폰만 있으면 자동으로 새로운 사진과 동영상을 찾기 시작합니다!

자동으로 찾아진 사진과 동영상을 가져올 경로를 꼭 잘 지정해주세요!

안그러면 내문서에 사진 폴더로 기본 지정되어 있는데 C드라이브에 용량이 별로 없을땐 중간에 끊길 수도 있어요!

가져온 후 원래 항목 삭제를 체크하시면 아이폰에서는 사진이 모두 지워지고 내 컴퓨터에만 저장되니까 참고하세요!

사진 앱에서 아이폰 사진 선택하기

저는 모든 항목 가져오기했어요 ㅋㅋ

파일이 엄청많네요 ㅋㅋㅋ 2591개나 되네... 하핰ㅋ

사진 앱에서 아이폰 사진 가져오는 중

가져오기가 완료되고 저장경로를 확인해보니 사진과 동영상이 모두 잘 옮겨졌더라구요!

아이폰 사진 팩업 결과

여러분도 아이폰 사진 백업하면서 스트레스 받지 마시길!!

728x90
반응형